서브비주얼1

학사학위과정

경영EMP(최고경영자)

경상계열경영EPM
(최고경영자)

글로벌 시대! 글로벌 리더십

지식기반 네트워크 구축을 필요로 하는 성공한 CEO를 위한 학위취득 프로그램으로, 급변하는 세계경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글로벌 시대에 요구되는 경쟁력과 핵심역량을 갖추기 위해 중소기업 CEO 및 임직원만을 위한 특별반으로 편성하여 경영학 학사학위를 총 7학기만에 취득할 수 있는 최고경영자 경영학사 학위과정(Executive Management Program)입니다.

지원자격&일정

학위명칭

경영학사

  • 지원자격

    고등학교 졸업 및 동등이상의 학력이 인정되신 분으로,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CEO 및 임직원

  • 강의일정

    금 (9시~21시), 토(9시~18시)

특징

  • 숭실대학교 총장 명의 경영학사 학위 수여
  • 중소기업의 CEO 및 임직원만을 위한 특별과정으로 맞춤식 운영
  • 숭실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부와 교과과정을 연계하여 운영(경영학부 개설 교과목 36학점 취득)
  • 해당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학점으로 인정받아 취득기간 단축가능
  • 학위 취득 후 본교 경영대학원 진학 시 특별 우대함

교과목

좌우로 스크롤 하시면 표의 전체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교과목
구분 과목 비고
전공필수 경영학개론, 경영정보시스템, 경제학개론, 국제경영, 마케팅원론, 생산관리, 인적자원관리, 재무관리, 회계원리 9 과목
전공선택 경영통계학, 경영전략론, 소비자심리학, 조직행위론, 품질경영,비즈니스컨설팅,금융시장론,공급체인경영,서비스운영관리,프로세스관리,노사관계론,관리회계, 투자론, 마케팅관리론, 경영혁신, e-비즈니스 개론, 시장조사론, 국제마케팅관리, 리더십, 경영사례연구, 의사결정론, 조직심리학, 산업심리학, 인력개발과 활용, 유통과프랜차이즈,광고와판매촉진론,유통물류관리,신상품계획론,거시조직론,금융투자관리,기업가치평가,거시경제학 32과목
교양 부동산투자론, 소자본창업경영, 시장경제의 원리, 한국경제의 이해, 생활과 광고, 인간관계론, 심리학개론, 광고학 등 10여 과목

교과 과정

교과과정
구분 과목명 학점 강의계획서 수강료
전공
필수
경영정보시스템 3 보기 432,000원
경영학개론 3 보기 387,000원
경제학개론 3 보기 432,000원
국제경영 3 보기 432,000원
마케팅원론 3 보기 432,000원
생산관리 3 보기 432,000원
인적자원관리 3 보기 432,000원
재무관리 3 보기 432,000원
회계원리 3 보기 432,000원
전공
선택
거시경제학 3 보기 432,000원
경영관리론 3 432,000원
경영사례연구 3 보기 432,000원
교과과정
구분 과목명 학점 강의계획서 수강료
전공
선택
경영전략론 3 보기 432,000원
경영통계학 3 보기 432,000원
광고학 3 보기 387,000원
국제마케팅관리 3 보기 432,000원
서비스창업과운영관리 3 432,000원
소비자심리학 3 보기 432,000원
시장조사론 3 보기 432,000원
유통물류관리 3 보기 432,000원
의사결정론 3 보기 432,000원
인터넷마케팅 3 보기 432,000원
재무분석론 3 432,000원
투자론 3 432,000원

※ 본 교과과정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및 본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교수진 소개

  • 윤재한
    윤재한
    경영EMP
    yjaeh@ssu.ac.kr
    Profile
  • 강달원
    강달원
    경영EMP
    cheruban@chollian.net
    Profile
  • 김도현
    김도현
    경영EMP
    dohyun66@gmail.com
    Profile
  • 김민수
    김민수
    경영EMP
    managerx@hanmail.net
    Profile
  • 김재윤
    김재윤
    경영EMP
    enzokim@naver.com
    Profile
  • 박선민
    박선민
    경영EMP
    sunmean@hanmail.net
    Profile
  • 박유동
    박유동
    경영EMP
    chaibark@paran.com
    Profile
  • 주윤황
    주윤황
    경영EMP
    mktju@korea.com
    Profile
  • 진대선
    진대선
    경영EMP
    dsjin@ssu.ac.kr
    Profile
  • 한만용
    한만용
    경영EMP
    hmdragon@naver.com
    Profile
  • 조희영
    조희영
    경영EMP
    imarketinghy@paran.com
    Profile

교수 프로필

윤재한

윤재한
  • 경영EMP
  • yjaeh@ssu.ac.kr

주요경력

숭실대학교 경영학박사
숭실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중소기업청 자문교수
한국유통학회 이사
소상공인진흥원 평가위원
중소기업진흥공단 평가위원
숭실대학교 중소기업대학원 부원장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

대표저서/논문

“장수기업으로 가는 길” 북넷, 2018
“진성리더십이 직무만족과 직무몰입에 미치는 영향”, 창조와 혁신, 2018년 9월
“워라밸(Work-Life Balance)이 동기, 직무만족,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창조와 혁신, 219년 6월

교수 프로필

강달원

강달원
  • 경영EMP
  • cheruban@chollian.net

주요경력

관동대학교 겸임교수
한국건설산업연구원 객원연구원
인천발전원구원 초빙연구원
숭실대학교 조교수

대표저서/논문

중소기업정챌의 거시경제적 효과
한국의 화폐대체에 관한 실증연구
거시경제적 측면에서의 중소기업지원 정책 효과분석
한국에 있어서 화폐대체탄력성에 관하여

교수 프로필

김도현

김도현
  • 경영EMP
  • dohyun66@gmail.com

주요경력

2016 한성대학교 매니지먼트컨설팅(박사)
2013 숭실대학교 중소기업대학원 중소기업경영지도(석사)

2019-03-01 ~ 현재 비전과가치(주) 대표

교수 프로필

김민수

김민수
  • 경영EMP
  • managerx@hanmail.net

주요경력

숭실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숭실대학교 대학원 석박사 수료 (인사조직전공)
서울대 교수학습센터 (SNU Teaching과정이수)
시앤피컨설팅 역량평가센터 수석연구원
한국 HR진단평가센터 수석연구원
숭실대학교 교육개발센터 워크샵 강사

대표저서/논문

윤리경영의 제도화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절차공정성지각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교수 프로필

김재윤

김재윤
  • 경영EMP
  • enzokim@naver.com

주요경력

현) NH투자증권 WM법인영업본부 부장
전) NH투자증권 기업금융팀
기업금융(IB) 20년
서강대 대학원 경영학 석사
숭실대 대학원 경영학 박사(재무관리 전공)

교수 프로필

박선민

박선민
  • 경영EMP
  • sunmean@hanmail.net

주요경력

경영학 박사
(논문제목: 리더십과 성과의 관계에서 에피커시의 효과에 관한 연구,
세부전공: 인사조직관리)
기업 경영전략수립, 조직재설계, 인사제도(채용/평가/승진/보상 등) 개선
경력 요약 (HR컨설팅경력 21년)
- 現 숭실대학교 경영학부 겸임교수
- 現 중앙경제HR 인사조직 교육전문위원
- 휴넷(세움) 평생교육원 강의 및 운영교수
- 충북테크노파크 인사자문위원
- 한국전력공사(Kepco) 인사부문 외부전문가(자문위원)
- 러스디오비즈니스컨설팅㈜ 이사 / HE&I 노무법인 인재경영컨설팅 객원최고위원
- D산업 인사기획팀 인사 / 제도기획 Part 담당
- S그룹 전략경영실 인사조직기획 Part 담당
- 글로벌 A컨설팅사(社) Senior Consultant

교수 프로필

박유동

박유동
  • 경영EMP
  • chaibark@paran.com

주요경력

부산운송초등학교 교사
서울신우초등학교 과학주임교사

숭실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숭실대학교 경영학과 석사

대표저서/논문

FMS설비 투자평가모형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교수 프로필

주윤황

주윤황
  • 경영EMP
  • mktju@korea.com

주요경력

경영학 박사 (마케팅 전공)
1996-1997년 한양경제연구원
2001-2002년 상지대학교 출강
2002-2003년 남서울대학교 국제경영학부 출강
2003~ 창업교육 산업자원부 e-비지니스 담당 컨설턴트
2004~2010년 방스커뮤니티(주) 수석 컨설턴트
2004~2010년 서울디지털대학교 겸임교수
2004~2010년 가천대학교 겸임교수
2010~ 산업기술평가원 심사평가위원
2011~ 장안대학교 유통경영과 교수
2016~ 장안대학교 취ㆍ창업교육지원센터 센터장

대표저서/논문

창업경영 제3판, 창명, 2017.
패션 인터넷 비지니스, 교문사, 2016.
컨설팅 방법론, 학현사, 2015.
경제학 속의 유통, 학현사, 2015.
창업경영 제2판, 학현사, 2014.
컨설팅 프로세스와 컨설팅 방법, 학현사, 2012.
인터넷마케팅, 학현사, 2012.
창업경영, 학현사, 2011.
1인 창조기업 창업전략, 글로벌, 2010.
창업, 학현사, 2009.
인터넷마케팅, 도서출판 두남, 2007.
유통정보, 서울고시각, 2007.
e-Business와 마케팅 전략, 남두도서, 2004.
알기쉬운 물류, 도서출판 두남, 2003.
광고프로모션, 도서출판 원주, 2002.

교수 프로필

진대선

진대선
  • 경영EMP
  • dsjin@ssu.ac.kr

주요경력

경영학박사(인사조직 전공)
Human Insight Group, Senior Consultant
HE인재경영연구소 수석연구원(HR컨설팅센터장)
(주)커리어파트너 수석연구원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직종개발 전문위원\\\\\\\\\\\\\\\\\\\\\\\\\\\\\\\\\\\\\\\\\\\\\\\\\\\\\\\\\\\\\\\\\\\\\\\\\\\\\\\\\\\\\\\\\\\\\\\\\\\\\\\\\\\\\\\\\\\\\\\\\\\\\\\\\\\\\\\\\\\\\\\\\\\\\\\\\\\\\\\\\\\\\\\\\\\\\\\\\\\\\\\\\\\\\\\\\\\\\\\\\\\\\\\\\\\\\\\\\\\\\\\\\\\\\\\\\\\\\\\\\\\\\\\\\\\\\\\\\\\\\\\\\\\\\\\\\\\\\\\\\\\\\\\\\\\\\\\\\\\\\\\\\\\\\\\\\\\\\\\\\\\\\\\\\\\\\\\\\\\\\\\\\\\\\\\\\\\\\\\\\\\\\\\\\\\\\\\\\\\\\\\\\\\\\\\\\\\\\\\\\\\\\\\\\\\\\\\\\\\\\\\\\\\\\\\\\\\\\\\\\\\\\\\\\\\\\\\\\\\\\\\\\\\\\\\\\\\\\\\\\\\\\\\\\\\\\\\\\\\\\\\\\\\\\\\''''\''''\\\''''\''''\\\\\\\''''\''''\\\''''\''''\\\\\\\\\\\\\\\''''\''''\\\''''\''''\\\\\\\''''\''''\\\''''\''''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일자리협력망 위원
숭실대학교 경영학부 강사
경민대학 관광경영과 강사

대표저서/논문

우리나라 기업의 조직유연성에 관한 실증적 연구 2000.
개인과 집단의 지식경영활동의 선행요인과 결과에 관한 연구 2008.
진대선 외 2인 (2005).
“Competency Model for Leadership Development”,
진대선 외 3인 (2005).
“중소기업의 경영시스템 개선을 위한 중기(中企)
자가진단 시스템 구축에 관한 연구”
진대선 외(2008). 중소지식서비스업 지식자산보고서.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진대선 외(2009) 대학취업지원기능 확충사업 효과성 분석, 노동부
진대선 외(2009) 경력단절 여성 유망직업 발굴 및 훈련과정 개발, 노동부

교수 프로필

한만용

한만용
  • 경영EMP
  • hmdragon@naver.com

주요경력

충북대학교 경영학(회계)박사
경영지도사(1994년.통상산업부장관)
경영정보관리사
현)서일대학교 세무회계학과 교수
현)이지경리,지식만들기 재무,세무회계 전문위원
前)협성대 경영대학 세무회계학과 교수
前)(주)덕신하우징/경영지원실/이사
前)자화전자(주) 경영전략팀장
前)(주)삼호F&G 전략기획부장
前) (주)벽산, 벽산그룹비서실

대표저서/논문

1.기업합병회계처리에 관한 연구(석사)
2.벤처창업자의 기술경영 개발사례(충북대)
3.감사품질과 회계정보의 가치관련성(박사)
4.경영자의 이익조정과 감사품질이 조세회피에 미치는 영향(2009.3. 한국상업교육학회)
5.자사주 매입기업의 가격효과에 관한 연구(2010.3.한국국제경상교육학회)
6.경리회계원리와 세무비법노트(2009.지식만들기)
7.4대 사회보험 비법노트(2009.지식만들기,공저)
8.연말정산비법노트(2009.지식만들기,공저)
9.정말 쉬운 세금지식(2009.혜지원,공저)
10.근로기준법과 인사쟁이 노무비법노트(2009.지식만들기,공저)
11.재무제표분석비법노트(2009.지식만들기,공저)
12.회계원리(2010.3월.지식만들기 공저)
13.세무회계강의비법노트(2010.3월.지식만들기)
14.부가가치세강의비법노트(2010.5월.지식만들기)
15.창업경리회계와 세금(2010.8월.지식만들기)
16.인사관리와노무관리(2010.10월.지식만들기)
17.국세청도가르쳐주지않는 급여세금과 연말정산실무(2010.11월.지식만들기)
18.자영업경리에서총무까지 핵심지식(2011.1월.지식만들기)
19.경리자금에서정부지원까지자금실무의 모든것(2011.3월.지식만들기)
20.외식창업자특성이창업성과에 미치는 영향(2010.9.국제경상교육학회)
21.우수논문상-북리뷰 공신력의 구매 수용자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한국디지털산업정보학회)
22.아웃소싱 기업간 통제와 관계몰입에 있어서 신뢰매개 역할에 관한 연구(2010.12월_디지털산업정보학회)
23.BSC기반건설 프로젝트 성과측정의 개선방안(2010.12월.대한회계학회)
24.관리회계와 재무예산(2011.8)

교수 프로필

조희영

조희영
  • 경영EMP
  • imarketinghy@paran.com

주요경력

2009년2월 건국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박사과정 졸업(마케팅 전공) - 경영학박사
2002년2월 건국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석사과정 졸업(마케팅 전공) - 경영학석사
현)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과 겸임교수
현)장안대학교 유통경영과 겸임교수
현)협성대학교 경영학과 시간강사
현)㈜방스커뮤니티 컨설팅 사업부 선임컨설턴트
전) 경기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
전)건국대학교 경영학과 시간강사
전)가천대학교 경영학과 시간강사
전)그리스도대학교 경영정보학부 강사
전)상지영서대학교 유통경영과 시간강사
전)(재)한국산업전략연구원 선임연구원

대표저서/논문

1. 대형할인마트 온라인쇼핑몰 이용 소비자의 지각된 브랜드 가치가 고객만족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유통경영학회지, 2018. 10)
2. 분석방법 이슈: 회귀분석시 인구통계적 특성의 통제방법(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8. 9)
3. Effects of Mobile App Users’ Perceived Mobile App Characteristics and Consumer Innovativeness on Continuous Use Intention: Focused on Mediating Effects of User Satisfaction and Trust(The Asian International Journal of Life Sciences, 2018. 6)
4. Effects of Consumers' Shopping Orientation, Innovation Attribute and App Features on Intention of Continuous Use in Mobile Internet Shopping Malls(창조와혁신, 2017. 9)
5. A Study on Behavioral Intention According to the Shopping Orientation of Consumers Using Distributors; Focusing on the Mediating Effect of Omni- Channel's Perceived Value(INFORMATION, 2017. 8)
6. Effects of e-Servicescape of Eco-friendly Agricultural product Specialty Shopping Malls on Site Loyalty of Shopping Mall Users: Focusing on Mediation Effects of Trust, Site Image and involvement(유통경영학회지, 2016. 12)
7. Influence of e-servicescape and Consumption Propensity of Eco-friendly Agricultural Specialized Internet Shopping Malls on Continuous Use Intention(International Journal of Software Engineering and Its Applications, 2016. 11)
8. 친환경농산물 전문 인터넷쇼핑몰의 서비스품질과 사이트이미지가 고객 만족 및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창조와혁신, 2015. 9)
9. 모바일 쇼핑의 브랜드 경험이 소비자 감정에 따라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생산성논집, 2015. 9)
10. The Influence of Super-Centers’ Social Responsibility Activities and Authenticity On Consumer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유통과학연구, 2015.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