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1

특별과정

서비스&이미지 경영전문가 과정

교육과정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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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개요
교육목표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일으키고 호감과 신뢰를 얻는 이미지를 갖추는 것은 개인과 기업 모두의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는 일이다. 좋은 서비스는 호감과 신뢰의 이미지로 이어진다. 서비스와 이미지는 바늘과 실이기에 시대에 맞는 서비스 마인드를 바탕으로 내적, 외적, 관계적 이미지를 조화롭게 관리하여 진정성 있고 섬세한 서비스로 표현되었을 때 고객감동으로 이어진다. 이 과정은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어 서비스와 이미지 경영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신분과 역할, 상황에 맞는 서비스와 이미지 경영전략을 세워 MOT에서 효과적으로 대처하며, 다양한 상황에서 가장 현명하고 올바르게 관리하는 전문가를 양성하여 긍정적인 성과와 함께 행복한 일터와 인간관계를 성장시켜 나가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내용
  • 서비스 경영 트렌드와 소비자의 변화
  • 품격을 높이는 이미지 경영
  • 인문학에서 바라보는 서비스와 4차 산업
  • 매력적인 퍼스널 컬러
  • 셀프 리더십과 서비스 코칭
  • 서비스전략과 디지털 프렌스포메이션
  • 협업과 서비스 & 이미지 경영
  • 서비스 디자인
  • 프로페셔널 패션전략
  • 서비스품질경영과 서비스품질관리
  • CS컨설팅 전략
  • 호감을 부르는 얼굴경영 / 수료식
기대효과  
자격증 및 수료증 80% 이상 출석하고 각 과정별 요구하는 자격을 갖춘 경우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장 명의의 수료증 수여

교육기간 및 수강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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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기간 및 수강료
개강일 2020년 03월 04일(수)
수업시간 매주 수요일 / 19:00 ~ 22:00 (12주)
수강료 80만원(자격증응시료 및 발급비용 별도)

교육과정 운영 세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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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운영 세부사항
학기당 강의주수 1회당 강의시간
12주 3시간

강사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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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소개
성명 소속/직위 학력 및 주요경력사항
장정빈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겸임교수)
  • 숭실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 박사
  •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산업교육 석사
  • 고려대학교 서비스비즈니스(SMP) 최고경영자 과정
  • 서울과학종합대학원 4T CEO 과정
  • 現) 한국경영정책연구원(KMPI) 원장
  • 現) SMART 경영연구소 소장
  • 現)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겸임교수
  • 現) 금융연수원강사
  • 現) 서비스품질인증 심사위원
  • 現) 철도공사 자문위원
  • 現) NICE 알앤씨 자문
  • 現) 한국공항공사 VOC 평가위원
  • 前) HSBC 상무 (고객경험관리부)
  • 前) 국민은행 서울콜센터장, 내방역/구일지점장
  • 前) 주택은행 연수원 교수, CS추진팀장, 마케팅팀장
  • 前) 금융자산관리사 교재집필위원
  • 前) 유한대학(전자정보과) 외래교수
  • 前) 서울벤처경영대학원 대학교 서비스경영학과 초빙교수

접수기간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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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기간 및 방법
접수기간 교육과정 문의 접수방법
2019.10.31 ~ 02-828-7334,7309 온라인 접수페이지

유의사항

  • 과정 신청서 제출 및 금전등록까지 마무리되어야 정상 등록으로 인정됨
  • 과정 정원에 따라 선착순 마감
  • 과정별 적정인원 미달 시 폐강될 수 있으며 개강 1주일 전 개설여부 최종 확정

강의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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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계획서
회차 시수 강의주제 강의내용 강의방식 담당강사
1 3 서비스 경영 트렌드와 소비자의 변화 디지털시대 새로운 고객가치의 변화와 서비스경영의 트렌드를 성과지향적인 관점에서 CS추진 전략과 사례를 제시. 강의 장정빈
2 3 품격을 높이는 이미지 경영 대인관계와 개인의 이미지 상관관계 및 호감 가는 첫인상과 품격을 높이는 매너의 이론과 훈련. 강의 송은영
3 3 인문학에서 바라보는 서비스와 4차 산업 4차 산업혁명의 시대의 서비스 산업의 흐름의 변화를 인문학 관점에서 바라보고 전략의 방향을 제시. 강의 서진영
4 3 매력적인 퍼스널 컬러 색채학과 퍼스널컬러를 기반으로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를 찾아 뷰티&스타일 코디네이션을 하는 방법 제시. 강의 김옥기
5 3 셀프 리더십과 서비스 코칭 CS와 이미지에 대한 비전 정의, 실천방안, 서비스 코칭 설계 사례와 이를 바탕으로 한 기업문화 정착 방향을 제시. 강의 한근태
6 3 서비스전략과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CS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시켜 서비스 정보와 고객정보를 실시간 파악하고 조작, 관리하는 사례와 방안을 제시. 강의 최정일
7 3 고객 경험 설계를 위한 서비스디자인 서비스디자인 프로젝트 사례를 통해 고객의 숨겨진 니즈를 디자인 씽킹 기반의 행동 관찰 리서치 기법을 통해 발굴하고 경험 가치를 높이는 서비스 설계하는 프로세스와 방법론 이해. 강의 이성혜
8 3 협업과 서비스 & 이미지 경영 기업의 이미지와 고객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 행동과 패턴 파악을 위한 협업 사례를 제시. 강의 윤은기
9 3 프로페셔널 패션전략 골격, 텍스쳐, 얼굴형 등 바디 타입 분석과 체형 보완의 비결을 파악하고 비즈니스의 성공을 위한 스타일 전략을 제시. 강의 조미경
10 3 서비스품질경영과 서비스품질관리 고객중심 관점에서의 서비스품질 개념 이해와 기업의 서비스품질 관리 방법 및 사례 제시. 강의 전우재
11 3 CS컨설팅 전략 CS수준 및 내부역량 진단, CS전략 수립, CS조직 관리의 실무 사례 제시와 CS컨설팅 프로세스 및 전략을 제시. 강의 박소은
12 3 호감을 부르는 얼굴경영 / 수료식 인상학적 요소를 이해하고 호감과 신뢰를 얻는 얼굴인상 관리법과 얼굴유형에 따른 메이크업 및 헤어 스타일링 이해. 강의 송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