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광장
2022 정시 원서접수 마감 후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전국 4년제 대학들이 2022학년도 대입 정시 원서접수를 마감한 가운데 2022학년도 대입에서 서울 주요 8개 대학의 정시 모집인원은 총 1만379명으로 전년 대비 2188명이 늘었다. 전문대들도 정시 마감일까지 온라인 입시상담을 계속하는 한편, 높은 자격증 취득률이나 인기학과 등 계열별 취업률을 내세우면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숭실대학교 총장 산하 직속 학점은행 교육기관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2022학년도 3월 인적성 면접전형을 통한 신입생 선발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입학관계자는 "정시 원서접수 마감 후 인서울에서 학업을 이어가고 싶은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며 "수험생 대상 서울권 캠퍼스 내에서 학사학위 취득을 동시에 유수대학 편입학 또는 대학원진학, 취업 등의 진로 로드맵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숭실대학교 캠퍼스내에서 다양한 캠퍼스혜택과 전공수업을 직접 들을 수 있고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영어강의 및 취업 특강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숭실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한다. 학점은행제도로 수업 외에 독학사, 자격증 등 학점취득으로 숭실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주중 일반학사 과정은 자격증 취득 시 평균 2년내외의 4년제 학사학위취득을 가능토록 교과정이 짜여 있어 졸업 후 대학원진학, 취업, 학사편입 등의 진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연계교육이 진행 중이다.
운영하는 과정으로는 현재 일반학사와 음악학사로 구분되어 컴퓨터공학, 정보보안, 게임, 멀티미디어, 경영, 국제통상, 심리, 성악, 피아노의 음악학사 전공 등이 운영 중에 있다. 전공별 자격증 특강, 편입 영어강의, 주 2회 전공실기레슨 등 국내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중에 다양한 커리큘럼을 확보하고 있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 ▲ 이전글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실용음악과정·교회음악과정 신입생 모집 관*자
- ▼ 다음글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정시 456등급 대학지원 수험생 면접시작 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