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사학위과정(사용안함)
IT계열멀티미디어학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능력, 미디어 분야의 멀티플레이어
디지털 미디어 시대는 다양한 분야에서 그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컴퓨터공학, 미디어 제작, 디자인 능력을 겸비한
글로벌 멀티미디어 전문 인력을 필요로 한다.
본 멀티미디어 교육과정은 웹·모바일 멀티미디어 콘텐츠제작이 가능한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여
컴퓨터 및 그래픽 미디어에 관한 이론 강의와 실습 프로젝트을 병행하여 학문적 이론과 창의적 능력이 향상되도록 한다.
컴퓨터 및 웹 프로그래밍, 컴퓨터그래픽, 영상 디자인 및 편집, 웹사이트 제작, 웹 디자인 등 개발에 요구되는 전문지식을
집중적으로 학습하여 IT공학적 능력과 수준급의 디자인 감각을 겸비한 인력을 양성하여
첨단 디지털 미디어 산업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배출한다.
자격증&진로
- 관련 자격증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정보처리산업기사, 사무자동화산업기사, 게임그래픽전문가, 네트워크관리사2급, 전자상거래운용사,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컴퓨터활용능력 1,2급, 행정관리사 2,3급
- 학위 취득 후 진로
-
학사학위 취득 후 서울 및 수도권 대학교 편입, 대학원 입학, 유학등으로 학업을 계속할 수 있고, 웹·모바일 프로그래밍 및 그래픽미디어나 영상편집 관련 분야로의 취업이 가능하며, 업종별로는 웹 및 모바일 개발업체, 광고회사, 게임업체, 광고/토목/건축관련 그래픽업체, 웹디자인, 방송사, 미디어콘텐츠제작업체등
미디어S/W관련 IT업체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다.
멀티미디어전공 목표
원본보기
교과 과정
구분 | 과목명 | 학점 | 강의계획서 | 수강료 |
---|---|---|---|---|
전공 필수 | C언어Ⅰ | 3 | 보기 | 560,000원 |
데이터베이스 | 3 | 보기 | 420,000원 | |
멀티미디어개론 | 3 | 보기 | 420,000원 | |
이산수학 | 3 | 보기 | 420,000원 | |
컴퓨터개론 | 3 | 보기 | 420,000원 | |
컴퓨터그래픽Ⅰ | 3 | 보기 | 560,000원 | |
컴퓨터응용디자인Ⅰ | 3 | 보기 | 700,000원 | |
전공 선택 | PC활용Ⅰ | 3 | 보기 | 560,000원 |
가상현실 | 3 | 보기 | 420,000원 | |
게임마케팅 | 3 | 보기 | 420,000원 | |
멀티미디어디자인Ⅰ | 3 | 보기 | 560,000원 | |
멀티미디어웹페이지제작 | 3 | 보기 | 560,000원 | |
멀티미디어저작도구Ⅰ | 3 | 보기 | 560,000원 | |
모바일프로그래밍 | 3 | 보기 | 560,000원 | |
미디어인터랙션디자인 | 3 | 보기 | 420,000원 | |
소프트웨어공학 | 3 | 보기 | 420,000원 |
구분 | 과목명 | 학점 | 강의계획서 | 수강료 |
---|---|---|---|---|
전공 선택 | 시스템분석설계 | 3 | 보기 | 420,000원 |
영상디자인Ⅰ | 3 | 보기 | 560,000원 | |
영상촬영및편집 | 3 | 보기 | 700,000원 | |
인터페이스디자인 | 3 | 보기 | 560,000원 | |
자료구조 | 3 | 보기 | 420,000원 | |
자바프로그래밍 | 3 | 보기 | 560,000원 | |
전산영어 | 3 | 보기 | 420,000원 | |
컴퓨터애니메이션 | 3 | 보기 | 560,000원 | |
클라이언트/서버프로그래밍Ⅰ | 3 | 보기 | 560,000원 | |
포트폴리오 | 3 | 보기 | 700,000원 | |
프로그래밍언어실습 | 3 | 보기 | 560,000원 | |
교양 | 사진촬영과 감상 | 3 | 보기 | 560,000원 |
생활과광고 | 3 | 보기 | 420,000원 | |
영화예술의이해 | 3 | 보기 | 420,000원 | |
일반 선택 | 객체지향프로그래밍Ⅰ | 3 | 보기 | 560,000원 |
※ 본 교과과정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및 본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교수진 소개
-
- 신경희(프로그래밍언어실습, 객체지향프
- 멀티미디어
- khshin@ssu.ac.kr
-
- 원종욱(인터페이스디자인, 생활과광고)
- 멀티미디어
- wju98@naver.com
-
- 민경주(모바일프로그래밍)
- 멀티미디어
- kiminn2001@naver.com
-
- 최인녀(정보통신개론)
- 멀티미디어
- inlady@dreamwiz.com.com
-
- 민슬기(멀티미디어디자인1)
- 멀티미디어
- min9522kr@gmail.com
-
- 오수완(데이터베이스)
- 멀티미디어
- sd00003@daum.net
-
- 김경순(인터넷활용1)
- 멀티미디어
- anamorne@naver.com
-
- 위의전(색채학, 가상현실)
- 멀티미디어
- weeeeui@naver.com
-
- 오미나(이산수학)
- 멀티미디어
- mnoh820@naver.com
교수 프로필
- 멀티미디어
- wju98@naver.com
주요경력
현) 한양대학교 이노베이션대학원 겸임교수
현)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영상디자인학과 및 디자인교양학부 출강
현) 광운대학교 미디어영상학부, 동북아대학, 교양학부 출강
현) 동국대학교 연계전공대학 문화기획학과 출강
현) 한국디지털디자인협의회 이사
현) 한국디자인지식학회 이사
현) 한국디지털아티스트협회 이사
현) 디지털산업정보학회 정회원
현) (주) 라이프굿 책임연구원
2009. 3.2~2013. 6.30 서일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출강
2011.1.2~2012.12.31 광운대학교 국가인적자원센터 책임연구원 및 강사
대표저서/논문
박사논문(2011.08)
공공서비스디자인의 디지털콘텐츠를 위한 경험요소 적용방안에 관한 연구 -키오스크를 위한 정보콘텐츠 구성을 중심으로-
[저서]
2013. 02. 25
3D 입체영상 제작 기술 by 파이널 컷 프로(길벗출판사)
[학술지 논문]
2014. 01. 25.
사용자 플래져빌리티 향상을 위한 인터랙티브 앱북 디자인에 관한 연구(디지털디자인학연구 Vol.14. No.1 통권41호)
2014. 01. 25.
스포츠 스타 이미지를 활용한 셀러브리티 브랜드디자인 연구개발(디지털디자인학연구 Vol.14. No.1 통권41호)
2013. 12. 31.
스마트 디바이스를 이용한 인터렉티브 공간의 맞춤형 콘텐츠 프로세스 제안(디지털산업정보학회논문지 제9권 제4권)
2013. 12. 31.
디지털 후반작업에서 고화질 영상표현을 위한 색보정(color correction) 비교 연구(디지털산업정보학회논문지 제9권 제4권)
2012. 12. 31.
홀로그래피와 증강현실을 활용한 융합형 문화콘텐츠 제작시스템 제안(디지털산업정보학회 논문지 제8권 제4권)
2012. 03. 12.
IPTV 시청자의 인포테인먼트 구현을 위한 그라피티아트의 활용 연구(디자인지식저널 Vol.21)
2011. 09. 12.
공공장소의 인포메이션 키오스크에서 디지털콘텐츠 정보유형에 대한 고찰(디자인지식저널 Vol.19)
2011. 03. 12.
아동포털 사이트 학습 콘텐츠 캐릭터에 나타난 조형성 연구
(디자인지식저널 Vol.17)
2010. 12. 31.
디지털 콘텐츠로서 개인형 메신저 콘텐츠 디자인 분석에 관한 연구(디지털산업정보학회논문지 제6권 제4권)
2010. 04. 25.
도시환경 기반에서 공공디자인의 시각매체에 관한 연구-한양대 주변 젊음의 거리 간판디자인 조성 사업을 중심으로-
(디지털디자인학연구 통권26호 Vol.10, No.2)
2010. 03. 12.
화장품 잡지광고의 표현에 관한 연구-라네즈, 마몽드를 중심으로-(디자인지식저널 Vol.13)
2010. 03. 12.
도시환경기반에서의 미디어스킨에 대한 고찰(디자인지식저널 Vol.13)
2007. 04.
에듀테인먼트 온라인 게임의 GUI에 관한 연구(디지털디자인학연구 통권14호 Vol.7, No.2)
교수 프로필
- 멀티미디어
- min9522kr@gmail.com
주요경력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영상디자인 전공 석사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영상디자인 전공 박사
대표저서/논문
2015.12 학습자 몰입 증진을 위한 스마트 e-러닝의 게미피케이션 적용 연구
2017.09 IoT환경에서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감성적 경험 적용에 관한 연구
2017.12 소셜 큐레이션 서비스 콘텐츠의 사용성 향상을 위한 UXD 방법 연구
2018.01 VR컨텐츠 활성화 전략으로서 프레즌스에 관한 연구-Safeline 사례를 중심으로
2018.04 모바일 정보시각화 분석을 통한 큐레이션 서비스 디자인 연구
2018.11 인지적 어포던스 속성에 따른 개인화 컨텐츠의 시각화 방안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