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사학위과정
IT계열게임
실력으로 승부하는 고부가가치의 지식융합 창조물!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게임은 다양한 인문학적 소양을 바탕으로 문학, 인류학, 미학, 영상과 애니메이션 등과 같은 넓은 학문 분야의 지식이 융합되는 창조물이다. 이러한 필요 때문에 다양한 분야의 지식이 요구되며 전문가들의 협업이 필요하다. 따라서 지식과 실무 능력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본 게임 교육과정은 게임 개발에서 반드시 요구되는 멀티미디어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직접 개발 능력을 갖추기 위한 교육이 실무 중점으로 이루어진다. 학생들은 디지털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어로부터 기획 문서화하고 팀원과 진행되는 프로젝트를 관리하여 게임 개발 이후 이루어지는 마케팅 단계까지의 과정을 직접 진행하게 된다. 최종적으로 본 전공에서는 게임 제작 과정에 필요한 역할과 그에 따른 진행 과정을 이해하고 각 분야별 업무를 곧바로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배출한다.
자격증&진로
- 관련 자격증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정보처리산업기사, 게임그래픽전문가, 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 사무자동화산업기사, 네트워크관리사2급, 전자상거래운용사 , 컴퓨터활용능력1,2급, 게임기획전문가 등
- 학위 취득 후 진로
-
진학 :멀티미디어 전공 및 관련 전공에 대학 학사 편입, 대학원진학
취업 :게임 기획자, 시스템 운영관리자, 게임 프로그래머, 게임 프로듀서, CG 아티스트, 일러스트레이터, 시나리오 디자이너, 3D 그래픽 프로그래머, 게임 평론가 등
교과 과정
구분 | 과목명 | 학점 | 강의계획서 | 수강료 |
---|---|---|---|---|
전공 필수 | C언어Ⅰ | 3 | 보기 | 560,000원 |
데이터베이스 | 3 | 보기 | 420,000원 | |
멀티미디어개론 | 3 | 보기 | 420,000원 | |
이산수학 | 3 | 보기 | 420,000원 | |
컴퓨터개론 | 3 | 보기 | 420,000원 | |
컴퓨터그래픽Ⅰ | 3 | 보기 | 560,000원 | |
컴퓨터응용디자인Ⅰ | 3 | 보기 | 700,000원 | |
전공 선택 | PC활용Ⅰ | 3 | 보기 | 560,000원 |
가상현실 | 3 | 보기 | 420,000원 | |
게임디자인실습 | 3 | 보기 | 560,000원 | |
게임마케팅 | 3 | 보기 | 420,000원 | |
게임영상연출 | 3 | 보기 | 420,000원 | |
게임제작 | 3 | 보기 | 560,000원 | |
게임제작실습 | 3 | 보기 | 700,000원 |
구분 | 과목명 | 학점 | 강의계획서 | 수강료 |
---|---|---|---|---|
전공 선택 | 데이터베이스실습 | 3 | 보기 | 700,000원 |
모바일프로그래밍 | 3 | 보기 | 560,000원 | |
시스템분석설계 | 3 | 보기 | 420,000원 | |
영상디자인Ⅰ | 3 | 보기 | 560,000원 | |
인터페이스디자인 | 3 | 보기 | 560,000원 | |
자료구조 | 3 | 보기 | 420,000원 | |
자바프로그래밍 | 3 | 보기 | 560,000원 | |
정보처리 | 3 | 보기 | 560,000원 | |
포트폴리오 | 3 | 보기 | 700,000원 | |
프로그래밍언어실습 | 3 | 보기 | 560,000원 | |
교양 | 사진촬영과 감상 | 3 | 보기 | 560,000원 |
일반 선택 | 게임분석 | 3 | 보기 | 700,000원 |
게임학개론 | 3 | 보기 | 420,000원 | |
아이디어발상 | 3 | 보기 | 560,000원 |
※ 본 교과과정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및 본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교수진 소개
-
- 신경희(프로그래밍언어실습)
- 게임
- khshin@ssu.ac.kr
-
- 오수완(데이터베이스, 컴퓨터시스템)
- 게임
- sd00003@daum.net
-
- 김경순(인터넷활용1)
- 게임
- anamorne@naver.com
-
- 오미나(이산수학)
- 게임
- mnoh820@naver.com
-
- 전홍식(게임제작실습)
- 게임
- pyodogi@gmail.com
-
- 최인녀(정보통신개론)
- 게임
- inlady@dreamwiz.com.com
-
- 민경주(모바일프로그래밍)
- 게임
- kiminn2001@naver.com
-
- 위의전(가상현실)
- 게임
- weeeeui@naver.com
-
- 이임정(인간관계론)
- 게임
- romutopia@hanmail.net
-
- 김강호(게임분석, 게임마케팅)
- 게임
- beatkkh@naver.com
-
- 안근영(게임영상연출)
- 게임
- 8934025@hanmail.net
교수 프로필
- 게임
- romutopia@hanmail.net
주요경력
연세대학교 창업지원센터 지원강좌 선정(교육과학기술부)
한국경영교육학회 국제교류분과 부위원장
국제지역학회 상임이사 및 논문심사위원
한국경영교육학회 상임이사 및 논문심사위원
한국전자상거래학회 상임이사 및 논문심사위원
필립모리스 매니저 리더십 역량진단과 사내 강의
한국생산성본부 사외강사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출강
공무원 사외교육 담당
국세청 실무교육 담당
중소기업청 지원 전문물류인력 양성과정 강의
국제지역학회, 한국생산성학회, 일본경영교육학회, 일본상업교육학회, 중국연변경제학회, 한국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 세무학회, 전자상거래학회, 한국정신문화연구원,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 MBTI 연구소 등 활동
대표저서/논문
변혁적 리더십의 유효성에 관한 연구
변혁적 리더십의 등장과 성과에의 영향관계
CEO의 변혁적 리더십이 구조조정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CEO의 변혁적 리더십과 구조조정성과와의 영향관계-카리스마를 중심으로
CEO의 변혁적 리더십과 구조조정성과와의 영향관계
-카리스마와 만족도를 중심으로
「e-비즈니스 개론」 (범한)
「보보의 경영학」 (도서출판 청람)
학점은행제에 있어서 자격증제도의 역할에 관한 연구
-유통관리사와 텔레마케팅관리사를 중심으로-
A Theoretical Study on the Decision of Distribution Channel (Journal of Northeast Asian Economy and Management)
A Study on restructuring result & direction of enterprise
(Journal of Northeast Asian Economy and Management)
경영관리의 국제비교에 관한 이론적 고찰
학점은행제에 있어서 자격증 제도의 역할에 관한 연구
변혁적 리더십과 권력보유의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21세기 기업구조조정의 방향과 성과를 중심으로-
저차원의 욕구고차원의 욕구와 변혁적 리더십요인과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유통물류관리론」 (도서출판 청람)
「보보의 인간관계론」(도서출판 청람)
The study on transformational leadership style due to needs of human being
(Journal of Northeast Asian Economy and Management)
단계별 욕구와 리더십 유형과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융의 심리유형론에 근거한 MBTI와 변혁적 리더십 요인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유비쿼터스시대의 핵심인재계발을 위한 모티베이션의 활용
카리스마적 리더십과 SL II의 연계성에 관한 연구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CEO의 리더십연구에 대한 고찰
The Study on personality of Type A and Type B correlation with transformational leadership
카리스마적 리더십의 엔테오스
21세기형 CEO의 리더십과 니르바나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우리나라 대기업, 중소기업, 벤처기업의 인재상에 관한 연구
「창업실무」 (도서출판 청람)
디지털사회에서의 변혁적 리더십에 대한 이해
성취욕구와 대인관계욕구를 통한 변혁적 리더십의 이해
「전자상거래와 e-비즈니스」 (도서출판 범한)
니르바나를 통한 21세기형 CEO의 이해
인터넷 비즈니스 시대에 요구되는 카리스마적 리더십론의 재음미
Concept, role and meaning of self-efficacy on understanding of transformational eadership
인터넷 비즈니스 시대의 인재상에 있어서 자기효능감이 셀프리더십에 미치는 영향력에 관한 연구
The meaning of personality, perception and transformational leadership
자기효능감의 이해를 통한 인간의 욕구와 행동에 관한 연구
사이버쇼핑의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
「보보의 리더십」 (도서출판 청람)
「보보의 경영학 제2판」 (도서출판 청람)
주관적 행복감이 업무 스트레스의 경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Job satisfaction and subjective well-being
The study on transformational leadership
교수 프로필
- 게임
- beatkkh@naver.com
주요경력
2003.05.30 ~ 2006.05.01 태성전기
2009.05.01 ~ 2010.07.01 (주)로직게임
2010.07.01 ~ 2013.11.26 (주)스누크
2013.11.27 ~ 2016.03.01 (주)로직게임
2013.09.01 ~ 2015.08.31 가천대학교 겸임
2015.09.01 ~ 2015.12.31 유한대학교 강사
2015.03.02 ~ 2015.08.31 경희대학교 강사
2016.03.01 ~ 2020.12.31 두원공과대학 조교수